ADVERTISEMENT

<TV문화>셰르부르의 우산,코마,상류사회,미스터 아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젊은 남녀의 애잔한 사랑을 그린 자크 드미 감독의 뮤지컬 수작으로 64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KBS1 3일 밤 9시30분.
노르망디의 항구 셰르부르에서 우산가게를 하는 어머니와 함께 사는 주느비에브는 자동차 수리공 기와 사랑하는 사이다.
기가 소집영장을 받자 제대후를 기약하며 밤을 지낸뒤 헤어진다.그녀는 보석상 카사드의 청혼을 받고 소식없는 기를 포기 하고카사드와 결혼한다.2년후 돌아온 기는 연인의 배신에 절망하나 마들렌과 결혼,주유소를 운영한다.3년후 그들은 짧은 만남을 한후 헤어진다.
주연 카트린 드뇌브.니노 카스텔누보.64년작.90분.원제 Les Parapluisesde Cherbourg.★★★☆.
***의사비리 파헤친 스릴러 ***코 마 로빈 쿡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의사의 엄청난 비리를 파헤치는 레지던트를 그린 스릴러.『주라기 공원』의 작가 마이클 크라이튼의 감독작품이기도 하다.KBS2 2일 밤 9시.
친구가 수술을 받다 식물인간이 돼 죽고 이튿날 또 코마(혼수상태)환자가 발생하자 외과 레지던트 수전은 의혹을 품고 조사에나선다.수전은 생명의 위협을 느끼면서도 이식수술용 장기가 거액에 암거래되고 있으며 장기를 구하기 위해 멀쩡한 환자를 혼수상태로 만든다는 사실을 알아낸다.수전은 범인을 오인,죽음의 위기에 처한다.주연 마이클 더글러스.주느비에브 브졸드.78년작.1백12분.원제 Coma.★★★.
***소용돌이 말린 살인혐의 ***상류사회 20세기초 이탈리아를 뒤흔들었던 「무리 살인사건」과 재판과정을 영화화한 이탈리아.프랑스 합작 영화.MBC 2일 밤 9시40분.린다는 저명한무리 교수의 딸로 부유한 프란체스코 공작과 결혼한다.그녀가 남편에게 학대당하는 걸 지켜본 남동생 툴리오가 완전범죄를 노리고공작을 살해한다.그는 누나가 살인혐의를 받자 자수한다.그러나 사건은 여론 조작과 편견.호기심까지 겹쳐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감독 모로 볼로니니.주연 카트린 드뇌브.지안카를로 지아니니.
91년작.원제 Murry Affair.★★★.
***부잣집 아들의 사랑승리 ***미스터 아더 부잣집 아들과좀도둑 여인의 사랑을 축으로 한 매끄러운 코미디.하인 호브슨역의 존 길구드는 81년 아카데미 조연상을 받았다.SBS 8일 밤 9시45분.
방탕한 생활에 빠져 있던 부잣집 아들 아더는 우연히 가게에서좀도둑질하던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집안에서 부잣집 여자와결혼하지 않으면 재산 상속을 해주지 않겠다고 으름장을 놓자 아더는 갈등한다.감독 스티브 고든.주연 더들리 무어.라이자 미넬리.1백17분.원제 Arthur I.★★★.
***헤밍웨이 경험소설 극화 ***킬리만자로의 눈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33년 부인과 함께 사냥여행을 떠나 소형 수송기로 킬리만자로 산정을 넘은 경험을 토대로 한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그레고리 펙.수전 헤이워드.에바 가드너등 호화 배역이 나온다.EBS 3일 낮 1시.미국의 소설 가 해리는 아프리카 오지로 사냥여행을 나섰다가 킬리만자로 기슭에서 패혈증으로 죽음의고비에 이른다.그는 미국.파리.스페인 등지에서 보낸 반생을 회상한다.감독 헨리 킹.52년작.1백17분.원제 The Snows of Kilimanja ro.★★★☆.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