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정>백낙환,김종건,장동휘,한상태,전성원,홍서범,조갑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白樂晥 인제대총장은 5일 대학생 25명,고교생 42명등 67명에게 총 2천90만원의 94학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인제대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白총장은 仁堂장학회 설립자다.
◇金鐘鍵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총재는 국제화시대에 발맞춰 오는 28일까지 국제행사 참가를 통한 건전 청소년육성을 지원할 국제자원봉사단원을 모집한다.국제자원봉사단원은 외국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청소년및 지도자에게 우리 문화를 소개하고 국 제간의 친선도모를 위한 활동을 하게된다.
***12년만에 映畵출연 ◇원로배우 張東輝씨(74)가 엄종선감독의 신작『만무방』(가제)에서 주연을 맡아 12년만에 영화에출연한다.
60년대 한국최고의 액션스타로 정상의 인기를 누렸던 장씨는 6.25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에서 산골에 혼자 사는 과수댁과미묘한 관계를 맺는 노인역을 맡는다.
다음주부터 대관령 오픈세트에서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무처장 再選축하연 ◇韓相泰 세계보건기구(WHO)서태평양지역 사무처장은 4일 오후6시30분 하얏트호텔에서 열리는「韓박사 사무처장 재선축하연」에 참석하기위해 3일 오후 귀국.
***연구지원금 20億 전달 ◇全聖元 현대자동차사장은 3일 한국자동차부품연구소에 부품연구지원금 20억원을 전달.현대자동차는 올해부터 98년까지 5년간 해마다 20억원씩 총1백억원을 한국자동차 부품연구소에 특별출연키로 했다.
***5月初 결혼식 올려 ◇가수 홍서범(右).조갑경씨가 오는5월초 결혼식을 올린다.
이들은 89년 매니지먼트회사인 준프러덕션에 함께 소속돼『내사랑 투유』를 듀엣곡으로 취입할때 처음 만나 4년간 사랑을 키워왔다. ***환경규제 동향 특강 ◇蔡載億 공업진흥청장은 4일오전 호텔신라에서 한국경영자 총협회 주최 세미나에 참석,2백여명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국제환경규제 동향과 우리기업의 대응전략」에 대해 특강.
***탤런트.개그우먼 결혼 ◇이영범(탤런트(右)).노유정씨(개그우먼)가 3월 25일 서울압구정동 광림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기독교 신자인 이들은 92년말부터 은밀히 교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탤런트와 개그우먼이 결혼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영범은 강원대 경영학과 졸업후 82년 MBC12기 탤런트로 데뷔해『한지붕세가족』,SBS-TV『궁합이 맞습니다』등에 출연했다. 노유정은 중앙대연극영화과 출신으로 86년부터 MBC-TV『청춘만세』『웃으면 복이와요』등의 코미디프로에 출연해왔다.
***물처리 기술대책 토론 ◇강용태 한국水처리기술연구회 회장(동아대 교수)은 3일 서울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상수원 오염원인과 수처리 기술대책에 관한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하고,수원오염에 따른 수처리 기술대책에 관해 주제 발표.
***올 노동정책방향 강연 ◇南載熙 노동부장관은 4일오전 호텔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제17회 전국경영자연찬회에 참석한기업체 최고경영자와 임원등 2백여명을 대상으로「94년 노동정책방향」에 대해 강연.
***東南亞 거래선 방문 ◇趙重敏 피어리스사장은 해외시장 확대및 수출업무 협의차 4일 말레이시아로 출국.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려는 목적으로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거래선을 방문,판매조직 강화.거래선 확대.신제품 수출등을 종합적으로 협의.
***음반 千萬장 판매기록 ◇조용필씨(가수)가 7일 오후1시여의도 63빌딩 57층 백리향에서 소속 음반사인 서울음반측으로부터 음반판매 1천만장 기념 황금CD를 전달받는다.
조씨는 데뷔이후 지금까지 정규앨범 14장,공연실황앨범 2장,편집앨범 3장등을 발표했는데 총판매량이 1천만장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조씨는 일본에서도 2개의 골드디스크를 거머쥐는등 앨범판매고 5백만장을 기록,이것까지 합하면 1천5백만장의 앨범판매고를 기록한 셈이다.
***5차정기총회 개최 ◇趙澤相 신용협동조합 서울연합회장은 최근 李漢雄 신협중앙회장등 내외 귀빈과 서울지역 신협 이사장등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연합회 회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