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츄·뷁·방법·ㄳ·리하이... 모를땐 물어보자

중앙일보

입력 2003.12.11 17:02

업데이트 2003.12.12 10:06

원츄·강추·뷁·폐인·방법·귀차니즘·ㄳ·ㅅㄱ·니뽄필·리하이...

도통 모르겠다. 젊은 세대가 모이는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읽다보면 이처럼 전혀 낯선 단어들이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나도 많이 늙었구나"싶어 우울하기도 하고, 생전 들어보지 못한 언어를 사용하는 딴세상에 홀로 떨어진 것 마냥 멍해지기도 한다. '세대차' 난다고 투덜대는 자식들 말이 맞나 싶기도 하다.

'내 맘대로 청개구리 사전' 쿨딕닷컴 (http://www.cooldic.com)은 '투데이'와 같이 네티즌의 언어를 이해 못해 상심에 빠진 분들을 위한 특별한 인터넷 사전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각종 단어를 네티즌들의 주관적인 정의로 설명해 놓고 있다. 이미 있는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도 있고, 아직 미등록된 단어를 등록, 설명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정의를 읽은 다른 네티즌들이 평가를 내리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위에 제시된 단어들은 과연 무슨 뜻일까?

▶ 뷁 [부웨에에엑] : 네티즌들이 채팅이나 글쓰기중 자신의 나쁜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쓴다.모체는 문희준군의 노래 가삿말이었으나, 한 단어가 주는 간결함이 여러 네티즌들을 사로잡아 유행어가 되었다.

▶원츄 [원츄~~!] : 당신을 원한다가 아니라 멋지다! 나이스! 짱 추천! 이란 뜻.

▶ㄳ [감사] : 감사 의 초성을 따 ㄳ 이라함    [쿨딕닷컴 바로가기]

온라인 세상에서 모르는 단어를 만나면 괜히 골머리 아프지 말고 간단하게 물어보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