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츄·뷁·방법·ㄳ·리하이... 모를땐 물어보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원츄·강추·뷁·폐인·방법·귀차니즘·ㄳ·ㅅㄱ·니뽄필·리하이...

도통 모르겠다. 젊은 세대가 모이는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읽다보면 이처럼 전혀 낯선 단어들이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나도 많이 늙었구나"싶어 우울하기도 하고, 생전 들어보지 못한 언어를 사용하는 딴세상에 홀로 떨어진 것 마냥 멍해지기도 한다. '세대차' 난다고 투덜대는 자식들 말이 맞나 싶기도 하다.

'내 맘대로 청개구리 사전' 쿨딕닷컴 (http://www.cooldic.com)은 '투데이'와 같이 네티즌의 언어를 이해 못해 상심에 빠진 분들을 위한 특별한 인터넷 사전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각종 단어를 네티즌들의 주관적인 정의로 설명해 놓고 있다. 이미 있는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도 있고, 아직 미등록된 단어를 등록, 설명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정의를 읽은 다른 네티즌들이 평가를 내리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위에 제시된 단어들은 과연 무슨 뜻일까?

▶ 뷁 [부웨에에엑] : 네티즌들이 채팅이나 글쓰기중 자신의 나쁜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쓴다.모체는 문희준군의 노래 가삿말이었으나, 한 단어가 주는 간결함이 여러 네티즌들을 사로잡아 유행어가 되었다.

▶원츄 [원츄~~!] : 당신을 원한다가 아니라 멋지다! 나이스! 짱 추천! 이란 뜻.

▶ㄳ [감사] : 감사 의 초성을 따 ㄳ 이라함    [쿨딕닷컴 바로가기]

온라인 세상에서 모르는 단어를 만나면 괜히 골머리 아프지 말고 간단하게 물어보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