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IT (내 일상을 위한 IT)
택시 앱으로 부르기, 유명 맛집 줄서지 않고 예약하기, 멀리 있는 자녀에게 스마트폰으로 송금하기…. IT 기술이 바꾼 일상의 변화, 두려우신가요? 써보고 싶었지만 막상 해보니 쉽지 않았던 모바일 앱들, 남들은 다 할 줄 아는 것 같아 주변에 물어보기도 민망하고,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따라하기 어려웠던 부분들, 팩플이 가장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앱 설치부터 사용 방법, 숨은 기능까지 싹 다 모았습니다. 저장해 놓고 두고두고 읽는다면, 모바일 앱 사용 더 이상 두렵지 않습니다!
① 택시 호출
② 식당 예약
Today’s Personal Topic
맛집, 늦게 와서 일찍 들어가는 비밀
내일IT ② 식당 예약, 줄서기 앱
어느 날부턴가 줄 서는 맛집 앞에 대기 순번 종이 대신 기계가 등장했습니다. ‘웨이팅’이란 원래 이름과 인원수를 적는 게 ‘국룰’이었는데 말이죠. 기계에 전화번호와 인원 수 입력하고 카톡으로 알림받는 것까진 적응했는데. 웬걸, 요즘엔 더 늦게 온 사람들이 가게 직원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더니 먼저 입장합니다. 예약은 또 어떤가요. 검색으로 찾아봐도 전화번호를 공개하지 않는 식당이 많아 전화 예약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아날로그를 고수하시던 분들도 앱 서비스에 적응할 타이밍 입니다. 올해 연말 모임, 가족 모임에 “이런 식당 내가 예약했어”라고 짜잔, 링크를 보내고 싶은 분들. 긴 대기 줄 앞질러 직원에게 ‘예약했어요’라며 스마트폰 보여주고 싶으신 분들, 오늘의 리포트를 주목해주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찍 와 줄 서 있는데, 뒤에 온 사람이 먼저 입장하는 경험을 해 보신 분들
✔️연말 모임 위해 파인다이닝 식당 예약해 가족·지인들을 놀라게 해주고 싶은 분들
✔️캐치테이블 인기 식당 예약 전쟁에 참전했지만 번번이 실패하셨던 분들
💬목차
1. 🍽️미식, 플랫폼에 올라오다
2. 📆기초:원하는 날짜에 식당 예약하기
3. 📱심화:너는 줄 서? 나는 앱으로 줄 서!
4. 👍응용: 남들 다 아는거 말고
5. 🚫이건 주의하세요
1. 🍽️미식, 플랫폼에 올라오다
2. 📆기초: 원하는 날짜에 식당 예약하기
① 검색→예약하고 싶다면, 네이버
네이버 지도는 예약 전용 앱은 아니지만 식당을 검색하면 바로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