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마트24가 주류 픽업 서비스 리뉴얼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박스 단위 주류 품목을 확대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9월 주류 픽업 서비스를 ‘보틀오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주류 픽업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을 기존 130여 종에서 800여 종으로 확대했다.
실제로 지난 1~20일 이마트24의 박스 단위 와인(6입·12입)과 맥주(24입) 판매 건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배(118%) 증가했다. 이는 구매 시 대량보다 낱개가 더 저렴하고, 앱 예약으로 원하는 상품을 재고 걱정 없이 가까운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리뉴얼 이후 보틀오더 전체 매출도 급증했다. 리뉴얼 후부터 이달 20일까지 보틀오더 매출은 직전 달 대비 35%, 9월 한 달간 매출은 전월 대비 412%(5배) 증가했다.
이마트24는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아트몬스터 맥주 기획패키지(200세트 한정) 5000원 할인 쿠폰과 오비 맥주 상품 10여 종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위스키·꼬냑·와인·샤케 등을 ‘특가찬스’ 행사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객들은 보틀오더 내 ‘특가찬스’ 카테고리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와인, 위스키 등 주류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매월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