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장승원,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학과장 이은미)가 신인 모델들의 데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챌린지 탑 모델 프로젝트(CHALLENGE TOP MODEL PROJECT)를 개최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약 한 달간의 워킹, 포즈, 인플루언서 교육 등을 진행하며 패션쇼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패션쇼 데뷔 무대는 10월 11일(금) 청계천 수변 무대이며 대상은 전국 중⦁고등생 및 20대다. 패션쇼 무대는 사전 교육을 받아야 기회가 제공된다. 마지막 교육인 9월 28(토) 이전까지 학과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이은미 학과장은 “잠재성을 가진 수많은 예비 모델들이 있다. 이 모델들이 좋은 교육을 받을 기회, 좋은 무대에 오를 기회가 많지는 않다. 우리 모델학과에서는 잠재성 있는 많은 예비 모델들에게 체계적이고 트랜디한 전문 교육과 패션쇼 무대를 통한 모델 데뷔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 본 행사를 통해 많은 예비 모델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신인 모델 발굴을 통한 모델 시장의 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는 인 서울 4년제 정규 대학교로서 탄탄한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실기 수업을 통해 모델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트랜디한 커리큘럼이 구축되어 있다.
수업 이외에 패션쇼, 촬영 등의 모델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여 모델 데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패션모델, 광고모델, 모델연기, 모델테이너, 인플루언서 모델, 시니어모델 등 다양한 분야를 각 분야별 특성에 맞춰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과 모델 현장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5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을 12월부터 진행 예정이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