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뭐 새로운 술 없나’ 찾고 있다면 ‘홈술닷컴’에 들어가 보세요. 다양한 도전에 앞장서는 양조장들이 홈술닷컴에 신규 입점하며 주류 11종이 추가됐습니다. 새로 입점한 곳은 선산주조(경북 구미)·화락(충북 청주)·이스트디자이너스(경기 남양주)·양주도가(경기 양주)·서울효모방(서울 서초구)입니다. 선산주조의 ‘선산베이직(6%)’은 선산 찹쌀로 빚어 고소하고 담백하며, ‘선산스위트(8%)’는 찹쌀에서 나오는 달콤함과 진한 과실 향을 풍기는 이양주입니다. 청주의 특등급 쌀로 만든 화락의 ‘청춘 7도(7%)’는 부드러운 질감에 복숭아와 바나나가 떠오르는 맛과 향을 자랑하고, 이스트디자이너스의 ‘Yes, The Day(5.5%)’는 단맛이 강하지 않고 산뜻해 가볍게 즐기기 좋죠. 양주도가의 막걸리 3종도 있습니다. 감식초에서 추출한 발효균주가 내는 새콤한 맛과 감칠맛이 있는 ‘별산(6.5%)’, 오디의 향긋한 향이 나는 ‘별산 스파클링(6%)’, 고흥 유자의 맛을 담은 ‘유톡자톡(6%)’입니다. 이색적인 술을 찾는다면 디저트에 맥주・막걸리를 접목한 서울효모방 제품을 추천합니다. 크렘브륄레를 모티브로 한 ‘리치앤크리미(9%)’, 다크초콜릿이 떠오르는 ‘다크앤멜로우(9.5%)’, 홉과 허브향이 나는 ‘쿨막(8.5%)’과 ‘쿨막 더블(8.5%)’입니다. 새로 입점한 주류 11종은 8월 31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마니아 사이에서 “연산 따지지 않고 눈에 띄면 무조건 산다”는 술 중 하나가 바로 발베니라고 하죠.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에서 신제품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New Spanish Oak)’를 국내 한정 출시합니다. 이번 한정판은 발베니의 몰트 마스터 켈시맥케크니와 위스키 저장고 및 샘플 코디네이터 조지 패터슨의 협력으로 탄생한 ‘큐리어스 캐스크(Curious Casks)’ 컬렉션 중 하나라고 합니다. 큐리어스 캐스크 컬렉션은 발베니의 위스키 저장고에서 예기치 않은 캐스크를 찾아내 선보이는 라인을 말합니다. 조지 패터슨이 주최하는 시음회(증류소 내 숨겨진 희귀한 캐스크를 발견하고 특별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자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하죠. 신선한 오크의 깊은 흙 내음과 섬세한 꽃향기, 풍부한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꿀과 상큼한 셔벗의 향에 토피와 시나몬 향이 더해진 위스키라고 합니다. 서울신라호텔 내에 있는 위스키 체험공간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에서 단독 판매하며,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는 위스키 관련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에서 가을 시즌 위스키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9월 2일~11월 30일까지 호텔 22층에 있는 ‘바 부아쟁’에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달모어(The Dalmore)’ 3종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고풍스러운 바에서 싱글몰트 위스키를 마실 수 있죠. 프로모션으로 제공하는 위스키는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해 깊고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인 12년산과 15년산, 그리고 18년산으로 구성한 ‘달모어샘플러’입니다. 위스키와 페어링 하기 좋은 스낵 메뉴가 함께 포함된 메뉴도 있습니다. 치즈와 샤퀴테리, 그리고 과일 플래터 중에 선택할 수 있는 ‘달모어샘플러 세트’입니다. ‘달모어샘플러’는 8만 원, ‘달모어샘플러 세트’는 10만9000원이며,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합니다.
농심 ‘포슐랭가이드’의 신제품을 오매불망 기다리는 분은 주목해주세요. 8월 26일 ‘포테토칩올디스타코맛’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포슐랭가이드는 농심과 인기 맛집이 협업해 새로운 맛의 감자칩을 출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지난해에는 포테토칩엽떡오리지널맛, 잭슨페퍼로니맛을 선보인 적 있죠. ‘올디스타코’는 서울 을지로에 있는 타코 가게로, 멕시코 대표 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MZ 사이에서 ‘힙지로 타코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올디스타코와 농심이 공동으로 개발한 ‘포테토칩올디스타코맛’은 국내 유일한 타코맛감자칩이라고 합니다.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해 ‘올디스타코’의 시그니처 타코맛을 구현했습니다.
더위는 여전하지만, 곳곳에서 출시되는 가을 에디션을 보면 가을이 오기는 하나 봅니다. 특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에서 가을 한정 신제품으로 출시한 ‘스타벅스 펌킨 스파이스 라테(돌체구스토 전용)’ 캡슐은 커피로 가을 분위기 내고 싶은 분에게 딱 좋은 제품이죠. 스타벅스의 대표 가을 메뉴인 펌킨 스파이스 라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에 크리미한 우유와 가을을 상징하는 호박, 시나몬 향이 조화롭게 블렌딩 됐습니다. 추석 선물로 좋은 ‘돌체구스토지니오S 터치 스타벅스 앳홈어텀 팩’도 함께 출시합니다. 돌체구스토의 대표 커피머신인 ‘돌체구스토지니오S 터치’와 신제품인 ‘스타벅스 펌킨 스파이스 라테’ 캡슐, 그리고 돌체구스토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캡슐과 스타벅스 앳홈머그 1잔으로 구성된 패키지입니다. ‘스타벅스 펌킨 스파이스 라테’는 네이버 네슬레 공식몰, 돌체구스토 공식 웹사이트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돌체구스토지니오S 터치 스타벅스 앳홈어텀 팩’은 네이버 공식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