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경쟁력] 가장 진보한 항공기 도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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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면

대한항공은 차세대 기단의 한 축을 맡을 보잉 787-10을 도입했다.

대한항공은 차세대 기단의 한 축을 맡을 보잉 787-10을 도입했다.

국제항공 업종에서는 대한항공이 81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이 79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업종 평균 NBCI는 80점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 보잉 787-10 기종을 도입했다. 이 기종은 보잉 항공기 중 가장 진보한 모델로, 극대화된 효율성과 승객 편의성, 신뢰성, 운항능력 등이 장점이다. 기존 동급 항공기보다 좌석당 연료 소모율이 20% 이상 개선됐고 탄소 배출량은 20% 이상 감소했다. 보잉 787-10에는 대한항공이 직접 제작한 동체 부품이 적용된다.

지난 1월에는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를 공개했다. 대한항공 승무원 복장을 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이 가상공간에서 기내 안전 수칙을 보다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게 보여준다.

대한항공은 스포츠·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후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2006년부터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인사를 선정, 후원해오고 있다.

 국제항공 업종의 브랜드 경쟁력은 기술 혁신과 지속 가능한 연료 사용 확대, 기내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신 항공기 도입과 고객 맞춤형 경험 제공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사회적 책임 활동은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한다. 글로벌 경쟁과 디지털화, 자동화 도입도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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