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아동발달센터 체험·아동 지능검사 워크샵 진행

중앙일보

입력

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인 김정은교수(왼쪽 사진 중앙)와 워크샵 참석 학생들, 아동지능검사 도구(K-WISC 5) 탐색 및 체험 모습(오른쪽)

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인 김정은교수(왼쪽 사진 중앙)와 워크샵 참석 학생들, 아동지능검사 도구(K-WISC 5) 탐색 및 체험 모습(오른쪽)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아동학과·가족복지상담학과) 부설 아동발달센터는 최근 아동상담 및 놀이심리재활 전문가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아동상담’, ‘발달진단및심리평가’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발달센터 체험 및 아동 지능검사(K-WISC 5)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사라 아동발달센터장(아동가족학부 교수)은 “본교 아동가족학부 부설 아동발달센터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기관”이라며 “아동 및 부모상담을 수행할 전문가로서 역량을 높이고 보다 능력있는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해 한 학기 배우고 익힌 지식을 어떻게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를 체험할 수 있는 특강과 워크샵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인 김정은 교수는 “이번 워크샵은 학생들이 직접 아동상담실을 방문해 실제 놀이관찰 및 부모상담이 진행되는 놀이치료실과 놀잇감, 아동 대상 지능검사 도구를 탐색하고 체험함으로써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특강은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운영하고 직장에서 근무하는 학생들도 참여하도록 했다. 강원도, 경상도 등 먼 거리에 있는 학생들도 참여하고 전문가로서 한걸음 더 성장하기 위한 포부와 학생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아동학과·가족복지상담학과)는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아동·청소년·가족상담, 발달재활 서비스 제공인력을 양성하는 가족복지상담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아동, 청소년, 가족 분야를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아동가족학부는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지난 24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 중이며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 관계없이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