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사이버한국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통해 7월 15일까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7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평가받는 사이버한국외대는 강의 수강이나 시험 응시 등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학사과정을 통해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언어학과(전공)가 가장 많이 개설된 대학교이자 최다 원어민 교원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대학정보공시를 기준으로 현재 국내 사이버대 가운데 외국어 전공별 재학생 수 역시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실용 중심의 교육과 다양한 자격증 취득 준비 과정으로 성인학습자들의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학사 과정으로는 언어와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분야별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11개 학부가 개설돼 있다. 석사 과정으로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유일한 TESOL대학원을 두고 있다.

각 학부에선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과목을 구성하고, 전공과 연계한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언어별 어학능력시험이나 번역사 자격증, 어린이 외국어 지도사 수료증, 관광통역 안내사 자격증,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 산업안전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과정이 있다. 또한 온라인 정규수업 외에도 매주 토요일 전공과 연계한 오프라인 특강으로 진정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을 제공한다.

2024학년도 2학기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2학년·3학년 편입학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학년별 자격요건을 충족한 자는 지원 가능하다.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02-2173-2580) 및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