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4 행사 참관

중앙일보

입력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4 현장, 세일즈포스 코리아 제공]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4 현장, 세일즈포스 코리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6월 18일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4’ 행사에 참여했다.

세일즈포스는 전세계 AI CRM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기업이 속한 산업군이나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영업, 마케팅, 서비스, 커머스 등의 고객접점에서 고객에 대한 360도 뷰 확보는 물론, 데이터 분석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세일즈포스 코리아는 ‘고객중심 비즈니스를 위한 여정’을 주제로 각 산업 및 업무 영역별 디지털 혁신 노하우 발표, 데이터 생태계’ 구축 및 ‘고객 경험의 총체적 향상’ 위한 고객관계관리의 패러다임 제시를 목표로 총 35개 이상의 세션에서 15개 이상의 국내 기업의 디지털 혁신사례를 공개하였다. 아울러 세일즈포스 및 파트너사의 부스에서는 각종 솔루션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우들은 “세일즈포스 코리아와 국내 고객사들의 기조연설을 통해 업계의 흐름을 알 수 있었고 특히 AI 기반 CRM의 변화의 모습을 다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과정에서 배운 고객경험혁신의 실체와 함께 현업에 구현되는 사례 자체로 살아있는 마케팅의 수업의 현장이었다”,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자격증의 개념과 종류를 보고 디지털마케터로 이직을 준비할 때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행사에서 우리 학우들이 최근 관심 높은 새로운 AI 기술 및 CRM에 대한 세계적 선도기업이 제공하는 탁월한 솔루션, 적용 사례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강조하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고객중심 사고의 중요성을 학우들이 더욱 이해했기를 바란다”라고 전달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 능력, 플랫폼 지식습득 및 데이터 분석 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4학년도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 기반 광고 콘텐츠 제작, 그로스마케팅, 온라인커머스를 위한 마케팅 업무 자동화 같은 과목을 개발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 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