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지하철 1·6호선 석계역 더블 초역세권…초·중교 도보 통학, 생활 인프라 편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투시도)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25-55번지 일원에 총 1637가구로 지어진다.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투시도)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25-55번지 일원에 총 1637가구로 지어진다.

대우건설은 이달 말 서울 성북구 장위동 25-55번지 일원에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장위뉴타운 6구역을 재개발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5개 동, 총 1637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84㎡ 718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GTX 호재, 이달 718가구 일반분양

장위뉴타운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우수한 상품과 지하철 1·6호선 석계역 더블 초역세권 입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성북구청 자료를 보면 장위뉴타운은 총 112만7289㎡ 면적에 11개 구역으로 나누어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향후 총 1만9000여 가구를 품은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석계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1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청량리역까지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와 내부순환로 등으로 진·출입이 쉽다. 인근에 GTX C노선과 E노선 등 교통 호재도 계획돼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450m 내에 선곡초, 광운초교가 있다. 반경 1km 내에 남대문중, 광운중, 광운인공지능고, 석관고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강북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중계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월계점, 롯데백화점 미아점, 현대백화점 미아점, CGV 미아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가깝다. 노원을지대병원, 경희대병원, 상계백병원 등 대형 병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68만여㎡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가깝다. 도보권에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주거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 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지하 주차장에 세대별 창고를 마련해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이 공간이 마련된다.

장위뉴타운 내 유일 스카이 라운지

특히 장위뉴타운 내에서 유일한 스카이 라운지와 코인세탁실, 시니어클럽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조경에 공을 들였고 첨단 주거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입구, 동현관, 지하주차장 등에 고화질 CCTV가 설치되며 단지 내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청량리역 인근인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23-1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문의 02-972-010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