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입맛 잃었다면? 가성비 좋은 반찬 세트와 보양식 어때요 [쿠킹]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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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 〈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여러 가지 반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찬합. 사진 집반찬연구소

여러 가지 반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찬합. 사진 집반찬연구소

더워진 날씨 탓에 외식하러 나가기 귀찮거나 불 앞에서 요리하기 부담된다면 주문해보는 건 어떠세요. 집반찬연구소가 고물가 시대에 맞춰 기획한 ‘찬합’은 이때 활용하기 좋은 메뉴입니다. 집반찬연구소는 국내산 위주의 식재료를 고집하고, MSG와 GMO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반찬 전문 회사로, 이번에 선보인 찬합은 여러 가지 반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인기가 높다고 해요. 메추리알 간장조림, 보리새우 간장볶음, 미역줄기볶음, 느타리버섯볶음, 볶음김치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반찬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6종과 9종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7800원부터. 서울시 기준 직장인 평균 점심 식비가 1만798원인 것을 고려하면 27.8%나 저렴하죠. 집반찬연구소 공식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본죽과 본죽&비빔밥이 능이삼계죽과 함께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 돈불백열무비빔밥. 사진 본아이에프

본죽과 본죽&비빔밥이 능이삼계죽과 함께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 돈불백열무비빔밥. 사진 본아이에프

여름철 입맛을 돋아줄 시즌 메뉴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본죽과 본죽&비빔밥이 지난해 여름 한정 시즌 메뉴로 인기가 높았던 돈불백열무비빔밥과 능이삼계죽을 재출시했습니다. 먼저 '돈불백열무비빔밥’은 지난 여름 시즌 기간, 21만 그릇 판매를 기록한 메뉴로, 아삭한 열무김치와 함께 달콤한 특제 간장 소스에 노릇하게 구워낸 돼지불고기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별미입니다. 특히 기본 백미밥에서귀리보리밥으로 변경하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요. ‘능이삼계죽’은 여름 보양 음식인 ‘삼계죽’에 능이버섯과 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고 푹 고아 낸 프리미엄 보양 메뉴로, 능이버섯이의 풍미를 더 즐기고 싶다면 능이버섯 양을 증량한 특능이삼계죽을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본죽의 능이삼계죽 1만6000원(특 사이즈 2만원), 본죽&비빔밥의 돈불백열무비빕밥은 1만1000원.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아키라백은 전복과 장어 등 제철 식재료로 여름 세트를 선보인다. 사진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아키라백은 전복과 장어 등 제철 식재료로 여름 세트를 선보인다. 사진 포시즌스 호텔 서울

여름을 맞아, 특별한 보양식을 찾는다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어떠세요. 여름을 맞아 보양식 프로모션은 선보이는데, 복날 추천하는 삼계탕부터 여름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메뉴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키친’에서는 8월 31일까지 '삼복 프로모션'을 운영하는데요,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인 인삼 삼계탕을 비롯해 소고기 수육과 도가니탕, 장어 김치전골, 이탈리아의 구운 돼지고기 요리인 포르케타 등을 선보입니다. 로비 라운지 ‘마루’는 초복인 7월 15일부터 8월18일까지 누룽지 삼계탕을 판매합니다. 모던 일식 레스토랑 ‘아키라 백’은 7월 6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저녁 한정으로, 전복·장어·농어·잿방어·매실 등 여름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시즌 디너 세트를 선보입니다. 단호박 크림을 곁들인 완도 전복, 완도산 농어 아라이와 잿방어 타르타르, 게살볼 맑은 탕, 그릴에 구운 소고기 햄버그, 아나고 덴푸라와 니싱 소바, 절인 매실을 곁들인 장어 나베, 호지차 푸딩과 호지차 파운드로 구성돼있습니다.

6월 26일까지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 사진 버팔로 트레이스

6월 26일까지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 사진 버팔로 트레이스

평소 버번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여의도에 가보세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가 14일(금)부터 26일(수)까지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버팔로 트레이스: The 버번 랜드마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거든요. 팝업 스토어에서는 버팔로 트레이스 증류소 내 제품들의 역사와 함께 만들어지는 과정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과 함께, 버팔로 트레이스, 이글레어, 사제락라이, 웰러 12년을 시음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25일에는 주류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특별 클래스와 함께 하이앤드 보틀을 구매할 수 있는 추첨도 함께 진행합니다. 하이앤드 보틀 추첨은 특별클래스 전까지 버팔로 트레이스, 이글레어, 사제락라이, 휘틀리 보드카 보틀 제품 구매 후 행운권을 응모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석 가능한 위스키 클래스(버팔로, 이글레어, 웰러12, 스테그)도 매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크로우캐년과 함께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 동원F&B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크로우캐년과 함께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 동원F&B

식사 대용으로도 간식으로도 잘 어울리는 메뉴 중 하나가 그릭요거트죠. 예쁘게 담아서 SNS에 인증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에디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동원F&B가 리빙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협업한 ‘덴마크그릭X크로우캐년’ 한정판 에디션입니다.  정통 그릭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과 크로우캐년의 요거트 볼(bowl)을 함께 구성한 기획 상품이에요. 크로우캐년은 독특한 마블 패턴과 모던한 디자인의 주방용품으로 잘 알려진 리빙 브랜드로, 최근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이중 유청 분리 공법’을 사용해 질감이 꾸덕하고 크림을 추가해 시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특히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 소비 기한이 3주 가량으로 넉넉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아요. 이번 에디션은 이마트몰과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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