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정비학과, 한국무인항공교육원과 MOU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문화예술대와 한국무인항공교육원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문화예술대와 한국무인항공교육원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지난 7일 한국무인항공교육원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 기준성 교무처장, 김남연 대외협력처장, 항공정비학과 최치봉 학과장,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윤희선 학과장,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 한국무인항공교육원 이석신 대표이사, 박찬은 부원장, 김민철 수석 교관 등이 참석해 주요 교육사업 및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주요 시책 홍보 협력 ▲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 자료 교환 ▲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 추진 등 4차 산업 시대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무인항공교육원은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자격증 교육과 항공·드론 콘텐츠 R&D 전문가 교육 등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촬영, 항공측량, 항공탐사·관측을 비롯해 드론 조립, 3D 맵핑 교육 등 드론 교육의 전문가들로 현장에 맞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전문 교육원이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정비학과는 서울 소재 유일 4년제 대학교로서 대한민국 항공정비교육의 표준을 제시하는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는 드론 융합학과다.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쟁력 있는 리더로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다양한 실습수업과 정기 특강, 항공업계 명사 초청 특강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6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