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방송대는 오는 7월 2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생’을 모집한다.

방송대는 오는 7월 2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생’을 모집한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생을 7월 2일까지 모집한다. 재입학은 방송대에 입학한 후 자퇴를 했거나 제적된 학생들에게 동일 학과에서 중단된 학업을 재개할 기회를 주는 제도다. 제적 전 학점을 인정받아 잔여 학점 취득 등 요건을 충족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 모집 학과는 24개 전 학과 대상이다. 1학기만 해도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는 제외됐는데, 2학기에는 전체 학과로 확대했다. 다만 초등교육과는 학과 폐지로 인해 재입학이 불가능하다.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 중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이거나, 징계로 제적된 경우라도 2년이 경과한 경우라면 재입학이 가능하다. 총 2회에 한해서 재입학을 할 수 있다.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생에게는 eBook 5권을 대여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졸업 소요 학점은 130점이며, 졸업 유보 신청도 4회까지 가능해 학습 부담을 줄였다.

재입학 신청은 7월 2일(화) 자정까지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징계로 제적된 학생의 경우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을 할 수 없다. 징계로 제적된 경우, 재입학원 및 각서 1부, A4 2장 이상 분량의 반성문 1부를 소속 지역대학에 제출하면 된다.

재입학 승인 공지는 7월 12일(금)에 예정돼 있으며, 수강 교과목 미신청 및 등록금 미납 시에는 재입학 승인이 취소된다. 수강 신청 기간은 7월 18일(목)부터 7월 24일(수)까지이며, 등록금 납부 기간은 7월 29일(월)부터 8월 1일(목)까지다.

재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접수증을 따로 발급하지 않으므로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 결과를 반드시 재확인해야 한다. 다중 학적자의 경우 재입학을 원하는 학과로 신청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재입학 첫 학기는 휴학할 수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