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사)한국맞춤양복협회와 상호교류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송은영 학과장)와 (사)한국맞춤양복협회(회장 배주식)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송은영 학과장)와 (사)한국맞춤양복협회(회장 배주식)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패션산업학과(학과장 송은영)가 (사)한국맞춤양복협회(회장 배주식)와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맞춤양복협회(회장 배주식)는 1946년 9월 전성복장연구회로 활동을 시작하여, 1969년 9월 정부 인가를 받아 출범했다. 맞춤 양복의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양복 직종 12연승의 기술 축적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개발과 연구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내년 9월에는 세계 맞춤양복인의 올림픽 격인 2025년 맞춤양복 세계대회가 부산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전국 맞춤 양복 장인들의 테일러링 기술과 노하우를 배우고 각자의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접목하여 새로운 남성복 분야를 개척함으로써, 남성복 시장을 더욱 활성화할 인재 육성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를 온·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학습함으로써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 산업환경 및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과 비즈니스 능력, 미래산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융복합 능력을 갖춘 진취적인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을 오는 6월 1일(토)부터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