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뒤끝 없는 깔끔한 맛의 ‘선양’ 소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선양

선양소주의 선양이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주류/소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선양소주는 지난해 3월 창립 50주년을 맞아 단종된 ‘선양’을 리브랜딩해 재출시했다. 최신 유행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국내 도수(14.9도), 최저 칼로리(298㎉)로 선보였다. 선양은 ‘제로소주’임에도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GS과 손잡고 전국 GS25편의점에 ‘선양 PET(640mL) 제품’을 최저가(3000원)에 선보였다.

한편 ㈜선양소주는 주류기업으로서 앞선 제품력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한민국 맨발걷기 성지’로 유명한 계족산황톳길을 2006년부터 19년째 조성·관리하고 황톳길 유지·보수에 연간 약 10억원의 비용을 투입하며 맨발걷기 문화를 확산하는 등 선한 영향력으로 상생 가치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