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스크림아트 “세계 최초 일대일 온라인 미술수업 플랫폼 론칭”

중앙일보

입력

아이스크림아트가 선보인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 '아트봉봉' 로고.

아이스크림아트가 선보인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 '아트봉봉' 로고.

디지털 미술교육 전문 기업인 아이스크림아트는 세계 최초의 일대일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인 ‘아트봉봉’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정식 론칭한 아트봉봉은 독자적인 드로잉 툴(drawing tool)을 적용한 앱과 웹 형태의 신개념 디지털아트 플랫폼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미술 교과 연구진과 자체 미술인지심리연구소, 인공지능(AI)연구소가 개발에 참여했다.

아이스크림아트 관계자는 “아트봉봉은 디지털 기술과 미술을 융합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은 물론, 심리 및 역량 분석, 미술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티 형성 등 신개념 예술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3월부터 서울 시내 초중고에서 시범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의 인지 발달, 수업 태도, 창의성 및 사회성 발달, 미래 적성 등도 종합 분석해 준다”고 덧붙였다.

주요 커리큘럼은 국내외 유수 대학의 미술 전공자 및 교육 전문가들이 개발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미술 전공자들이 일대일 강의 교사로 나선다. 이를 통해 기존 미술학원처럼 실기만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과 대화를 통해 그림을 그리기 전 동기 부여와 창의적 생각을 끌어내고, 완성된 그림에 대한 질문 및 감상을 나누고 이에 대해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일반 미술학원에서 경험할 수 없는 개인화되고 수준 높은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자체 개발한 AI 서비스인 ‘아트봉봉 AI 리포트’도 적용했다. 아이와 교사가 수업 중에 나눈 대화와 작품을 바탕으로, AI가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미술인지심리 전문가가 아이의 성장 과정을 분석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부모는 아이의 창의성과 표현력, 인지 발달, 수업 참여 태도, 미래 적성, 대인 관계, 스트레스 대처 등 다양한 면모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아트는 박사급 인력으로 구성된 미술인지심리연구소와 AI연구소를 갖추고 있다.

정식 오픈을 기념해 가입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미대 출신 선생님과 함께하는 30분 무료 수업(2만원 상당) 혜택을 준다. 무료 수업 신청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후 정규 수업을 듣게 되면 추첨을 통해 가족 해외여행 상품권, 아이패드 프로 등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다.

이석호 아이스크림아트 대표는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리뉴얼은 기존 미술학원 수업과 차별화된 교사와 교습 방법, 분석 및 감상 방법 등을 통해 미술이 가진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