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2023년 5월부터 연속 11회 ‘전국 1위’ 올라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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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가 지난 3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사진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가 지난 3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사진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가 지난 3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경복대학교는 2023년 5월부터 2024년 3월 현재 연속 11회 1위를 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 실시한 국내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965만3723개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5347, 미디어지수 80만4191, 소통지수 69만3375,  커뮤니티지수 66만5016, 총 브랜드평판지수 262만792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경복대학교는 ^2017년~2022년까지 6년 연속 졸업생 2000명 이상 수도권대학 중 취업률 1위 ^교육부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교육부 산학연협력 링크3.0사업 선정 ^간호보건계열 국가고시 전국 최고 합격률 및 전국수석 달성에 이어 ^남양주시와 다양한 민-관-학-연 지역상생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연이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 97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와 함께 경복대학교는 지난 서울에서 열린 ‘제15회 NYF(뉴욕페스티벌)-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유니버시티 칼리지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1위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개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이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시상식으로, 매년 산업·장소·문화 분야 중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최고라고 평가받는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산업 분야 50개, 도시·농식품 등 장소 분야 20개, 문화 분야 3개 등 총 73개를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 브랜드로 뽑았다. 경복대학교는 산업 분야 유니버시티 칼리지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ESG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챗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활용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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