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 교육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 그로스마케터 과정 교육생 모집 설명회 포스터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 그로스마케터 과정 교육생 모집 설명회 포스터

서울시의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이하 청취사) 금천캠퍼스 DT과정 4기 교육생을 ’24.06.0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취사는 청년실업률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기업들이 인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IT 인재 양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취사는 SW과정뿐만 아니라 개발직군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직무별 IT 역량이 필요한 비개발직무 구직자를 위한 "DT과정(마케팅, UIUX디자인, 서비스기획 등)"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청취사와 다른 직업교육훈련기관과의 차별점은 ▲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양질의 커리큘럼 구성 ▲ 교육시작부터 취업성공 시까지의 밀착케어 등이다. 그 결과 평균 취업률 75%라는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청취사 금천캠퍼스에서는 "그로스 마케터"를 꿈꾸는 MZ 구직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IT 서비스 제품 특화 전Z전능 그로스 마케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4.06.02.(일)까지 모집한다.

그로스 마케팅이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의 성과를 최적화하고, 빠르게 성과지표를 제고하는 마케팅 방법론을 의미한다. 휴대전화 및 전자기기 보급의 증대로, 분석 가능한 사용자 데이터의 양과 질이 높아지면서 그 중요성이 더 커지는 추세다.

본 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 스프레드시트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부터 피그마, 노션을 활용한 컨텐츠 제작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총 455시간)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예치금 10만원, 수료후 환급).

교육기간은 ’24.06.02.~ ’24.09.12.이며 매주 월~금 10시부터 18시까지 교육이 운영된다.

"컨텐츠 마케터"부터 "그로스 마케터"까지, 세부 직군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마케터를 위한 강서/금천캠퍼스 온라인 설명회도 ’24.05.03.(금) 17시 개최된다.

마케팅 직군을 위한 교육을 특화로 운영할 예정인 청취사 강서 및 캠퍼스에서는 마케팅 직군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교육생 모집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24.05.03.(금) 17시 경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 온라인 설명회 참여 링크는 사전신청을 통해 제출된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대상은 취업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주민등록상 서울거주시민이며 신청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4.04.15.~ ’24.06.02.(일) 자정까지이며, 서류(자기소개서) 검토 및 교육분야의 기초지식과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금천캠퍼스에서 과정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경제진흥원 교육1팀 강지은 선임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사업을 운영하면서 교육생들이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면서 “새싹은 언제나 교육생/수료생들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 할 것이니, 지금 당장 부족하다고 느껴서 주저하기 보다는 새싹과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