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림] 인생2막·댕냥가족…봄엔 더중플로 더해 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2면

프리미엄 디지털 구독 서비스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가 더 다채로운 콘텐트로 봄 단장을 합니다. 인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트부터 시끄럽고 복잡한 뉴스 속에서 균형을 잃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 주는 뉴스레터까지 새 연재를 준비했습니다. 더중플 시리즈별 보기에서 한 번 더 클릭하세요. 여러분의 삶을 더 풍요롭게 채워드립니다.

The Company

3월 26일(화) 시작

인류 최고의 발명품 ‘기업’은 시장과 정부의 한계에 도전하고 기술을 혁신하며 인류 역사와 함께 진화해 왔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요? The Company(더 컴퍼니) 시리즈는 국내외 최고의 기업을 움직이는 안팎의 힘을 탐구합니다. 심층 분석과 논쟁적 문제 제기, 화제의 인물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 ‘진짜 궁금한 기업’ 기사를 만나 보세요.

환승직업

매주 수요일

“아직 팔팔한데, 더 할 수 있는데….” 누구나 전업을 고민하지만, 성공은 쉽지 않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직장에서 짐 싸서 나오는 사람들의 평균 나이가 50살을 채 넘지 못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직업에 도전해 인생 2막을 활짝 연 사람들의 ‘환승직업’ 스토리를 들려드립니다. 전문가 8명의 직업 평가는 물론 수입과 자격 조건 등 ‘전업설명서’ A부터 Z도 마련했습니다.

나의 반려일지

매주 금요일

볕 든 날이나, 눈비 몰아치는 날이나 함께해 주는 존재, 가족입니다. 요즘 우리네 삶에 또 다른 가족이 들어와 있습니다. 부부 싸움도 사라지게 해준다는 댕냥이, 반려동물입니다. 행복한 일상부터 인간보다 수명이 짧아 ‘무지개다리’ 너머로 떠나보낸 뒤 겪는 펫 로스의 아픔까지, 댕냥이와 함께하는 희로애락을 통해 얻는 삶의 통찰을 ‘나의 반려일지’가 전해드립니다.

‘뉴스 페어링’ 팟캐스트

매주 월·수·금요일

바쁜 아침, 귀로 듣는 뉴스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회식에 빠지는 대신 자기 몫의 회식비를 달라는 2000년대생 사용설명서, 푸틴 대통령이 또 당선될 수밖에 없는 이유 등 다양한 이슈를 각 분야 전문가가 해설해 드립니다. 자녀를 서울대에 보낸 부모들의 양육 비법, 박근혜 전 대통령 회고록 취재 후기 등 더중플 인기 콘텐트의 생생한 뒷이야기도 들려드립니다.

관점의 관점+

매주 월~토요일

손병수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김진국 전 중앙일보 대기자 등 40년 경력의 베테랑 언론인이 오늘 자 주요 뉴스를 리뷰하고, 맥락과 관점을 더해 전합니다. 중앙일보만이 아니라 여러 주요 매체의 관점을 고루 전달해 균형 잡힌 시선으로 사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혼란한 뉴스의 홍수 속에서 중심을 잡아 보세요.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