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역세권·도보통학권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내일부터 청약 시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우미건설, 견본주택 개관

미래환승센터 조성사업 진행 등
개발사업 추진돼 미래가치 높아
9개동 1213가구로 대단지 조성
스마트 홈 등 첨단 시스템 적용

 우미건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주경 투시도. 우미건설은 지난 8일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사진 우미건설]

우미건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주경 투시도. 우미건설은 지난 8일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사진 우미건설]

우미건설이 올해 대전시 분양시장의 문을 연다. 우미건설은 지난 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대전시 동구 성남1구역을 재개발하는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단지의 청약일정은 오는 13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목) 1순위, 15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1일(목) 당첨자를 발표하고, 4월 1일(월)부터 4월 3일(수)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에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대전시와 세종시 및 충남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대전시 동구 성남동 1-9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4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21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77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수는 ▶39㎡ 11가구 ▶59㎡A 344가구 ▶59㎡B 74가구 ▶77㎡A 136가구 ▶77㎡B 85가구 ▶84㎡A 46가구 ▶84㎡B 80가구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우수한 정주환경과 미래가치를 모두 품은 입지 여건이 특장점이다. 먼저 단지는 KTX와 SRT, 대전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대전역과 경부고속도로 대전IC, 대전복합터미널, 동서대로, 한밭대로 등이 인접해 대전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가양초등학교·성남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통학권을 갖췄으며, 반경 1.5㎞ 이내에는 가양중학교·우성중학교·우성고등학교·보문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바로 옆에는 어린이 공원이 계획돼 있고, 주변에는 공개공지·근린광장도 예정돼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이마트·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인근에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특히 성남3구역과 가양동1·5구역 등에서 정비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대전 원도심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심융합특구지정에 따른 미래개발과 미래환승센터 조성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는 대전역세권과 맞닿아 있어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극대화했다. 타입별로는 현관 및 복도, 주방 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또한 상징성과 품격을 높이는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으로, 주 출입구 대형 문주 디자인 특화설계와 입면 커튼월룩 설계, 경관조명 등을 도입한다.

대단지답게 대규모 조경과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먼저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 설계를 적용하고 공원형 단지를 계획해 쾌적함과 안정성을 높였다. 지상 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장광이 어우러진 중앙광장과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또 커뮤니티로는 주 출입구 어린이 보호구역과 연계되는 카페Lynn·실내놀이터·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골프연습장·피트니스·GX 등의 체육시설과 남녀독서실·유아문고·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분양 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스마트홈 서비스인 린 IoT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실거주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대전 원도심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될 성남동과 가양동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상대동 일원에 위치한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531-1008)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