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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화어묵당,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오뎅바 프렌차이즈 혜화어묵당이 '2023 KEBI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은 한국 브랜드평가 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어워드다. 고객만족경영으로 건전하고 질 높은 소비 문화 정착에 앞장선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한다.

혜화어묵당은 국내산 한우육회와 부산수제어묵을 주메뉴로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함께 사케, 하이볼 등 메뉴를 세분화해 젊은 고객들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혜화어묵당은 가맹사업 3개월 만에 30호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매장 관리와 메뉴개발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여성 및 초보자도 창업할 수 있고, 원팩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를 줄이고 마진율도 높였다.

혜화어묵당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메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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