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에프에이솔루션과 인공지능 부동산 가치 분석 시스템 공동 개발

중앙일보

입력

사진설명=이성용대표(왼쪽) 장정열대표(오른쪽)

사진설명=이성용대표(왼쪽) 장정열대표(오른쪽)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대표 이성용)는 에프에이솔루션(대표 장정열)과 인공지능 부동산 가치 분석 시스템 공동 개발 협약식(MOU)을 여의도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에프에이솔루션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농협 등 주요 은행과 비씨카드, 신한카드,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등을 고객사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프에이솔루션은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그동안 수집해온 자료와 정보를 기반으로 감정평가사와 물건 분석 전문가들이 진행해오던 토지, 건물, 주택의 가치평가 방법과 실재 거래 가능한 가격을 추정하는 기법에 빅데이터 분석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부동산 가격결정의 여러 요인에 대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변동성을 감안하여 보유에 따른 예상 추정이익과 현실적으로 거래 가능한 가격을 합리적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양사는 현재 급증하는 부동산 매매 물건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 평가를 하고 스마트폰 상에서 실시간 분석과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양사는 트레이드랜드 플랫폼을 통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향후 향상된 서비스와 시스템의 효과적인 활용 방식에 대하여는 구축 단계에 따라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부동산정책연구소 관계자는 “양사가 구축하게 될 인공지능 부동산 분석 시스템은 더욱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가격을 인공지능을 통하여 결정하고 매도자과 매수자의 합리적이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할 것”이라며 “거래 활성화와 함께 활발한 경제 활동을 하게 되어 여러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