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필워크, 정밀영양협회와 협력으로 정밀영양 분야 전문성 강화

중앙일보

입력

하이브리드 헬스케어 플랫폼 ‘필워크(PillWork)’가 (사)정밀영양협회(Precision Nutrition Association)와의 협력을 지속,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필워크는 전 세계 수만 개 제품의 데이터와 방대한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원스톱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건강 및 웰니스에 대한 관심 증대 속 주목받는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관련 수요에 발맞춘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정밀영양협회는 의학계·영양학계·산업계의 협업으로 지난해 11월 설립, 정밀 영양 분야의 연구, 교육, 정책 등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다. 의료, 영양, 식품, 유전자, 빅데이터, IT 분야의 회사들과 전문가들이 각 영역의 지식들을 모아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구현해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한다.

특히 모든 사람들이 개인의 필요에 맞는 최적의 영양소 섭취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이에 세계 최고 수준의 IT, 디지털의료, 빅데이터의 혁신 인프라를 활용하여 개개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정밀영양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필워크는 정밀영양협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개인 맞춤형 영양 정보 제공 및 사용자 건강 최적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KB헬스케어, LG전자, 카카오헬스케어, 풀무원 등과 같이 협회의 설립 멤버이자 회원사로서 주기적인 세미나와 국제컨퍼런스를 통해 정밀영양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정밀 건강기능식품 서비스의 개발 및 마케팅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필워크 관계자는 “정밀영양의 선두주자로서 정밀영양협회와의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산학협력을 계기로 정밀영양 분야에서 앞서 나갈 필워크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