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교육비 부담 확 줄인 초등 전 과목 온라인 학습 ‘미래엔초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미래엔

온라인 학습 가격 7분의 1 수준으로
초등 전 과목 자기주도학습 ‘초코팝’
심화학습 ‘달달독해·수학’도 선봬

‘미래엔초코’는 초등 전 과목 학습 서비스인 초코팝과 인공지능 기반 맞춤 심화학습 서비스인 달달독해, 달달수학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 ㈜미래엔]

‘미래엔초코’는 초등 전 과목 학습 서비스인 초코팝과 인공지능 기반 맞춤 심화학습 서비스인 달달독해, 달달수학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 ㈜미래엔]

‘미래엔초코’는 구독형 플랫폼으로 별도 기기·기간 약정이 없으며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다.

‘미래엔초코’는 구독형 플랫폼으로 별도 기기·기간 약정이 없으며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다.

사교육비 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일 ㈜미래엔이 3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초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의 가격을 7분의 1 수준으로 대폭 낮춰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용 기기 없이 PC·태블릿·모바일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초등 전 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미래엔초코’다.

별도 기기·기간 약정 없는 구독형 플랫폼

‘미래엔초코’는 별도 기기 약정이나 기간 약정 없이 언제든지 원할 때 신청하고, 자유롭게 해지 가능한 구독형 플랫폼이다. 초등 전 과목 학습 서비스인 ▶초코팝과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심화학습 서비스인 ▶달달독해 ▶달달수학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인별 학습 목표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 구독할 수 있다. 서비스의 월 구독 가격은 1개 구독 시 9500원, 2개 1만5000원, 3개 1만9000원이다.

미래엔 관계자는 “이토록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 배경에는 대표 교육 기업으로서의 사명감이 자리하고 있다”며, “미래엔은 대한민국 최초의 교과서 기업이자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으로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궁극적으로 모든 아이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미래엔초코의 대표 서비스인 ‘초코팝’은 초등 전 과목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정규 교육 과정에 적합한 학습량과 수준으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오늘학습’에서 학교 진도에 맞춰 개인별 적정 학습량이 자동으로 세팅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어떻게 학습 계획을 세워야 할지 막막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길라잡이가 돼준다.

학습 단계에서는 다양한 흥미 요소들을 더했다. ‘인터랙티브 영상’은 다양한 활동을 곁들인 콘텐트로 학습자의 흥미를 돋운다. 또 국어과목은 ‘레몬 작가’, 과학과목은 ‘고구마머리’ 등 인기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한 콘텐트로 학습 능률을 높인다. 매주 진행되는 라이브 수업 ‘실시간 초코타임’은 또래 친구들과 동시에 접속해 활동과 게임을 즐기며 함께 공부하는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배운 내용은 ‘말하는 개념카드’를 통해 복습할 수 있다. 음성과 텍스트를 상호 변환해 주는 STT(Speech to Text), TTS(Text to Speech)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가 배운 것을 입으로 말해보고, 녹음해 스스로 들어보면서, 메타 인지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생각지도’로 배운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보며 핵심 개념을 시각화해 정리할 수 있다.

1대1 맞춤으로 제공되는 밀착관리도 장점이다. ‘주간 리포트’에서는 한 주간의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놓친 진도를 알려줘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다. 또 틀렸던 문제에 대해서는 비슷한 유형의 쌍둥이 문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취약한 부분을 한 번 더 짚고 넘어갈 수 있다. 공부하다 궁금한 것은 ‘질문하기’ 기능을 통해 음성이나 텍스트로 질문을 남기면 과목별로 검증된 튜터 선생님들이 24시간 이내 답변을 해준다.

국어·수학 심화 학습 서비스도 제공

국어·수학 심화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달달독해’는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와 ㈜낱말 어휘정보처리연구소가 산학협력해 개발한 ‘LQ 독해력 검사’를 바탕으로 한 AI 독해력 강화 솔루션이다. 15가지 독서 성향 진단과 독해력 테스트를 통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분야별 지문을 추천해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달달수학’은 실력에 맞춘 AI 수학 실력 강화 솔루션으로 16가지 학습 유형 테스트와 학습 진단 평가를 바탕으로 하루 30분 분량의 개별 맞춤 수학 학습 코스를 제공한다. 실력이 우수한 학생은 중학교 1~3학년 과정과 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는 “‘미래엔초코’는 학교 수업을 바탕으로 한 공교육 보완 학습 서비스로, 모든 아이들에게 보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발됐다”며, “미래엔은 향후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분야에서도 공교육을 보완하는 교육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미래엔은 배우 마동석을 ‘미래엔초코’의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미래엔초코’ 출시 기념 이벤트로 공식 사이트(www.miraenchoco.com)에서 신규 회원 가입 시, 12월 31일까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엔초코’ 브랜드 페이지(choco.mirae-n.com) 또는 고객센터(1800-88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