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Food]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 캠페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오트 음료 대중화 위한 대규모 체험 이벤트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2021년 오트(귀리) 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를 론칭한 이후 올해 6월 제품 리뉴얼 진행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는 체험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왔다. 출시 첫해엔 비건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이 활발한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비건 카페 콘셉트로 어메이징 오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음료들과 디저트를 판매하는 등 고객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트 음료 대중화를 위한 활동에도 집중했다.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하고, 지난 10월엔 ‘네스프레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오트 음료의 매력을 알렸다.

매일유업은 최근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커피’와 ‘초콜릿’ 2종을 출시했다. 오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존 제품들에 더해 RTD(Ready To Drink) 음료로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0만 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을 진행하는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 캠페인도 열었다.

캠페인은 두 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28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취향저격 테스트에 참여하면 이에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신청한 고객 총 10만 명에게 배송비만 부담하면 신제품을 포함해 총 5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를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선호하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