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한전MCS㈜ / 정성진 사장


한전MCS(엠씨에스)㈜의 정성진(사진) 사장이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고객만족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전MCS는 2019년 설립 이후 전국 196개 사업소, 4000여 명의 임직원이 전력량계 검침, 전기요금청구서 송달, 현장 고객 서비스 등 검침 서비스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한전 MCS는 대외적으로 이익만을 추구하던 재무적 경영환경에서 탈피해 ‘한전MCS형 ESG경영’을 전사에 도입했다. 더불어 ‘P-PaaS’ 즉 ‘에너지 전문인력 플랫폼 서비스’라는 혁신모델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신성장 사업 발굴의 토대를 마련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한전MCS는 ‘P-PaaS’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에너지 전문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배전 공사 현장 안전감시’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등을 수주해 맞춤형 전력 서비스로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