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개발 호재 풍부한 송파 중심 위치…8·9호선 석촌역 바로 앞 초역세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리버 레이크 송파

‘리버 레이크 송파’(투시도)는 입주민이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갖춘다.

‘리버 레이크 송파’(투시도)는 입주민이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갖춘다.

대규모 개발사업의 수혜지로 꼽히는 서울 송파에서 미래가치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서울 송파구 석촌동 287번지 일대에 시공 예정인 ‘리버 레이크 송파’가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면적 40·55㎡ 아파트 38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일부 가구 한강 조망 가능  

서울지하철 8호선과 9호선 급행 환승역인 석촌역이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2호선 잠실역과 3호선 가락시장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올림픽대로, 서하남 IC 등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주변에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송파 ICT보안클러스터,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대형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품격 높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세에 맞춘 소형 고급 주거시설로, 풀옵션 무상 제공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같은 면적의 공간이라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와이드 신평면 설계도 적용됐다. 여가, 취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고품격 커뮤니티를 갖춘다.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해 단지 안에 친환경 자연 조경시설과 주민운동시설도 조성된다.

인근에 롯데월드 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이 있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락초, 송파초, 가락중, 일신여중, 일신여상, 잠실여고, 가락고 등의 학교가 있다.
송파구 마지막 5억 원대 합리적 가격의 럭셔리 아파트로 꼽힌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 분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송파 중심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5억원대 합리적 가격대

관련 법 개정으로 지역주택조합 사업 안전성과 투명성도 크게 강화됐다. 정부는 2017년부터 세 차례에 걸친 주택법 개정을 통해 지역주택조합에 대한 관리와 감독을 대폭 강화했다. 조합 가입 문턱도 낮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을 맞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 287-5번지에 있다. 사전 연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588-18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