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위한 국민의 기업] 유기농무역박람회, 에이팜쇼 참가 등 ‘친환경농산물 알리기’ 발벗고 나섰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가 최근 열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왼쪽)와 ‘2023 에이팜쇼’에 잇달아 참가해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했다. [사진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가 최근 열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왼쪽)와 ‘2023 에이팜쇼’에 잇달아 참가해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했다. [사진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시민을 대상으로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농업에 대해 알리기 위해 최근 열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와 ‘2023 귀농·창농 박람회-에이팜쇼’(이하 2023 에이팜쇼)에 잇달아 참가했다.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친환경·유기농 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로, 전국 150개 친환경농업 관련 기관·지자체·업체 등이 참가해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통해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전국 각지의 친환경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 꾸러미를 증정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친환경농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협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에이팜쇼’에 참가해 친환경농업 및 친환경농산물에 대해 알렸다. 에이팜쇼는 미래 농업인들을 위한 국내 최대 귀농·창농박람회다.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미래 농업인 및 참관객을 위해 제1·2 전시장에서 각각의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우선 제1 전시장에선 SNS 구독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배추 모종 심기 ▶친환경 네컷 찍기 ▶친환경파머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을 소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등 많은 내·외빈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청년농부를 격려했고 함께 단체사진을 찍었다.

제2 전시장에선 ▶충남 청양 머쉬앤머슬 ▶충남 당진 282농장 ▶경남 거제 거제다움 ▶경기 평택 슬기로운 청년농부 ▶경남 하동 하동포레스트 ▶경기 양평 ㈜부자진 ▶충남 아산 네이처오다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등 여러 청년농부 단체들과 함께 2023 에이팜쇼 관람객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판매했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및 환경에 이바지하는 효과에 대해서 널리 알리는 자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며 “우리의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서 친환경농업에 종사하는 친환경농업인들의 노고도 알아주고 각 가정에서는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산물 먹거리 소비를 더욱 확대해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