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한국·중국·홍콩서 국제광고제 수상 성과 1위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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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본사가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 캠페인. 사진 제일기획

제일기획 본사가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 캠페인. 사진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한국‧중국‧홍콩 등 아시아 3개 지역에서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뛰어난 광고 회사’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광고 전문매체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11개 주요 국제 광고제 수상 성과를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제일기획 본사(한국)와 홍콩법인(홍콩), 자회사 펑타이(중국)가 각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제일기획 본사는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 캠페인이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등을 수상한 데 힘입어 한국 1위를 차지했다. 중국총괄 산하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는 ‘난독증’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 수상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 최대 광고 시장인 중국에서 제일기획은 처음으로 크리에이티브 1위로 선정됐다. 홍콩에서는 2018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 전역에서 소비자와 클라이언트, 그리고 세상을 위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에서 발표한 한국·중국·홍콩 지역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순위표. 사진 제일기획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에서 발표한 한국·중국·홍콩 지역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순위표. 사진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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