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성과 전시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13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KEIT가 담당하는 재난안전 분야 연구개발사업의 성과를 전시 및 홍보한다.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재난을 예측·대응하고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재난안전 분야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공유함으로써, 재난안전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KEIT의 재난안전R&D 전시관을 통해 행정안전부, 소방청 및 해양경찰청으로부터 지원받은 연구개발과제들의 성과를 전시하며, 행정안전부 연구개발 지원성과 중 혁신제품으로 지정받은 품목을 한자리에 모은 홍보관도 운영한다.

13일에 열리는 지진 관련 기술세미나에서는 지진 재난의 현황과 현재 기술을 파악하고, 지진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향후 행정안전부의 지진 재난 대응정책에 이를 참고할 예정이다. 14일에는 성과교류회를 개최하여 그간 개발된 연구성과를 공개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KEIT 전윤종 원장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재난안전 관련 부처들의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개발 추진이 필요하다”며, “KEIT는 재난안전R&D 공동 전문기관으로서 연구개발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되고 관련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IT는 2019년부터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공동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행정안전부, 소방청 및 해양경찰청의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을 기획·평가·관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