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내려온다' 뛰어 넘었다...'5억뷰' 이정재 이 영상, 어땠길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K-관광 챌린지 코리아’가 57일 만에 5억만뷰를 넘어섰다.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한국관광공사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3일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K-관광 챌린지 코리아’(4편)가 6월 27일 공개된 이후 57일 만인 전날까지 유튜브 합산 조회 수 5억1000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앞서 선보인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 6편의 합산 조회 수 2억9000만회와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2’ 10편의 합산 조회 수 3억1000만회를 크게 웃도는 기록이다.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은 ‘범내려온다’ 영상 등이 인기를 끌었고, 시즌 2는 ‘머드맥스’ 영상이 대표적이다.

K-관광 챌린지 코리아 홍보영상에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겸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했다. 이정재는 ‘댄스(Dance Dance Dance)’, ‘푸드(Battle of K-Food)’, ‘포토스팟(Shooting Star)’, ‘퓨처(Hello Future)’ 등 4편으로 제작된 영상에서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K-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현재 영상별 조회수가 1억회를 넘길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영상은 유튜브 외 페이스북, 틱톡 등에서도 송출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전 세계 10개 국가의 주요 디지털 전광판 등을 통해 노출되고 있다.

김장실 관광공사 사장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전 세계 15개 주요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올해 1000만 외국인 관광객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에 표출된 K-컬처의 매력을 전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