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 홍콩무용아카데미와 국제교류 프로그램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난 5일 연성대학교 K-POP과 댄스연습실, 아트홀에서는 홍콩SDM아카데미 재원생들의 화려한K-POP 공연이 펼쳐졌다. 연성대 국제교류원이 주관하는 2023년도LINC3.0사업 해외기술이전 및 국제교류교육의 일환으로 홍콩 최대 무용아카데미인SDM 소속 초등학생 28명이 연성대학교 K-POP과에 내방하여 ‘연성대학교-홍콩SDM K-POP Training Course’ 연수에 참여한 것이다.

그간 한국의 K-POP에 큰 관심을 가지고 홍콩SDM아카데미의 K-POP클래스를 수강하고 있던 SDM의 재원생은 K-POP과 이정아 학과장의 지도 아래 학과소개를 시작으로,국내 큐브 엔터테인먼트 CLC의 리더이자 메인 댄서인 장승연님으로부터 K-POP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우며 연성대 K-POP과의 우수한 경쟁력을 경험하고 재학생과의 교류를 통해 문화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금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콩SDM아카데미Peony Chan 원장은 “연성대학교의 우수한K-POP과 시설에 감탄하였으며,경쟁력있는 콘텐츠와 교육에 매료되었다.금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 연성대학교와의 활발한 교류를 희망하며, SDM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연성대학교K-POP과의 우수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싶다”고 하였다.

연성대학교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해외대학 및 기관과의 국제교류를 활발히 추진해 나가 대학의 경쟁력있는 글로벌콘텐츠를 해외로 확산할 계획이며, 해외 학생들과의 국제문화교류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