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미니신도시급 뉴타운 첫 푸르지오, 초품아 단지 주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

6100 가구 신림뉴타운 첫 분양 단지
실거주 의무 없고 전매제한은 1년
강남권 30분, 여의도 17분대 진입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투시도)는 서울 서남부권 최대 재개발 사업지인 신림뉴타운에서 처음 분양되는 ‘초품아’ 단지로 교육여건이 좋다. 또 부동산 규제에서 해제된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대출·전매 등에 제한이 적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투시도)는 서울 서남부권 최대 재개발 사업지인 신림뉴타운에서 처음 분양되는 ‘초품아’ 단지로 교육여건이 좋다. 또 부동산 규제에서 해제된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대출·전매 등에 제한이 적다.

조감도

조감도

대우건설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 316-62번지 일대에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를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서울 서남권 최대 재개발 사업지로 평가받는 6100여 가구 미니신도시급 규모의 신림뉴타운 첫 분양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체 지하 4층~최고 지상 17층, 571가구 규모다. 이중 전용면적 51·59·74·84㎡ 182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서울 서남부권 최대 재개발 지역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우선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서울 관악구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돼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 받지 않는다. 또 청약에 당첨되더라도 1주택자의 기존 주택 처분 의무가 폐지됐기 때문에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아도 된다.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은 1년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경전철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서울대벤처타운역에서 신림선을 타고 가다가 지하철 2호선이나 1·7호선으로 갈아탈 경우 강남권 30분대, 여의도 17분대, 종각역 3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관악IC와 삼막IC를 통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에 보라매공원~관악구 난향동을 잇는 난곡지선을 금천구청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 데다, 서부선(새절~서울대입구)에서 신림선 관악산역(서울대)까지 연장도 추진되고 있어서다. 여기에다 남부순환도로 시흥나들목에서 강남순환도로 낙성대입구를 연결하는 신림~봉천터널 공사도 진행 중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 단지 바로 앞에 신우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반경 1㎞안에 광신중·고, 미림여고 등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주변에 서울대·경인교대 등의 대학 캠퍼스가 있다.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이마트(구로·광명점), 홈플러스(시흥·금천점) 등 대형마트가 단지 인근에 있어 차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대벤처타운역의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관악산·삼성산 등 주변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변 개발도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신림뉴타운은 부지 면적이 35만4000여㎡에 달하는 서울 서남부권 최대 재개발 사업지역으로 61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곳은 현재 3개 구역으로 나뉘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신림3구역 재개발사업인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를 시작으로 분양과 개발이 본격화하고 있다. 신림2구역은 지하 4층~지하 28층, 20개 동 1487가구의 대단지로 대우건설과 롯데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시공을 맡았다.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1호 대상지로 선정된 1구역은 최근 재개발을 위한 건축 심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신림뉴타운 개발이 완료될 경우 지난해 개통된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수도권까지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서울 서남부권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푸르지오 브랜드에 걸맞는 특화설계

내부는 푸르지오만의 신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다.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과 파우더장, 넓은 다용도실, 현관 중문 등이 제공된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주차장이 100% 지하에 조성된다. 특히 택배 차량도 지하주차장을 통해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그리너리 스튜디오,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숲세권·역세권·초품아 단지로 서울대벤처타운역 이용이 편리해 주거 여건이 좋다”면서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신림뉴타운이 서울 부동산시장에서 저평가됐던 지역으로 개발이 진행될수록 후속 분양 단지들의 분양가가 더 오를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 갤러리에 선보인다.
문의 1599-49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