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프엑스 출신 엠버, 전 남친 폭로 "가스라이팅 당해 파산할 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룹 에프엑스 출신 엠버. 엠버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에프엑스 출신 엠버. 엠버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에프엑스(f(x))’ 출신 엠버가 남자친구로부터 ‘가스라이팅’(심리적지배)을 당했던 과거를 털어놨다.

7일 중국 매체 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엠버는 최근 중국 동영상 사이트 빌리빌리 라이브 방송에서 “나는 많은 나쁜 놈들을 만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엠버는 “과거형으로 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직 맞는 사람을 찾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내가 하는 일 때문에 그 사람을 확신하거나 안정적이라고 느끼지 않으면 연애 중임을 공개하는 걸 꺼리는 편”이라며 “예전에 만났던 몇몇 사람들은 몰래 연애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엠버는 과거 한 남자친구로부터 가스라이팅을 당했던 사연을 전했다. 그는 “극도로 조종하는 데 능한(manipulative) 남자친구가 있었다”며 “나중에 친구들이 말하길 ‘가스라이팅 한다’고 하더라. 말해주기 전까지는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남자친구가 돈을 위해 나를 이용했고 거의 파산할 뻔했다”며 “그런데도 이 사람과 헤어지면 내가 나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했고 자존감이 낮아졌다. 가스라이팅을 당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엠버는 그러면서 “누구에게나 잘해주는 건 내가 원해서 한 일이지만 이젠 지겹다. 그래도 나는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부연했다.

대만계 미국인인 엠버는 지난 2009년 그룹 f(x)로 데뷔했다. 2019년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종료 후에는 미국과 중국에서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