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제작한 콘텐츠 조회수 100만뷰 돌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최근 유튜버학과에서 제작한 콘텐츠가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00만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와 재학생 박희우 학우의 ‘70대 제자와 40대 교수’의 꽁트 콘텐츠다. 이번 제작 콘텐츠는 교수와 학생이 게임 대결하는 형태의 콘텐츠이며, 70대 학생인 박희우 학우를 40대 교수인 박성배 교수가 일부러 게임을 져주며 학생을 기쁘게 한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100만뷰를 돌파한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으로 최근 릴스를 통해 숏폼 콘텐츠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플랫폼이다.

유튜버학과 관계자는 “꽁트 영상에 70대 학생으로 출연한 박희우 학우의 손자가 이 영상을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고 박희우 학우에게 연락해 할머니 닮은 사람이 인스타그램에 출연했다며 알렸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 재학 중인 박희우 학우는 현재 시인으로 활동 중이다. 계간 ‘한국작가’ NCM TV방송문학(시·동시)에 등단하기도 했으며, 세계문학 NCM TV방송문학 문학기행 우수상, 경기신인문학상(수필부분), 경기예총 공로표창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박희우 학우의 개인 저서로는 수필집 ‘일상의 미학’. 시집 ‘또 다른 생명’이 있다.

박희우 학우는 “하루 24시간을 48시간으로 산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유튜버로서 열심히 영상을 편집해 올리고 글도 열심히 쓰려고 한다. 세종사이버대는 나의 즐거운 노후를 이끌어 주는 길잡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유명인 초청 특강, 학생간 교류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해외타겟 음악·꽁트 유튜버 ‘Musician-Park’, 구독자 1300만 유튜버 ‘김프로’,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패션크리에이터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