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선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회장,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 위촉

중앙일보

입력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6일, 대한민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양국의 세계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이하 코참 베트남) 홍선 회장을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코참 베트남 사무국에서 진행된 이번 위촉식에는 코참 베트남 기업지원국 장순봉 부회장 (KAS E&C 회장), 재무예산국 소진욱 부회장 (미래에셋자산운용 베트남 법인 대표),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 안인옥 이사 및 코참 베트남, 한국소비자포럼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홍선 회장은 “대한민국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세계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한국소비자포럼과 잘 협력하여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과 한국 수출시장 활성화 등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현지 많은 대학교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코참 베트남답게 양국 경제발전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교육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홍선 회장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으로서 베트남 진출 기업 자문, 베트남 브랜드 리더 양성 등 대한민국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수준 높은 브랜드 리더 양성을 위해 다양한 일들을 해나갈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홍선 회장을 위원으로 모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도 한국 브랜드가 많이 사랑받고 기억되기를 바란다”라며 “대한민국 브랜드와 브랜드 리더들에게 베트남이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더욱 시너지를 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여러 나라의 주요 인사,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오는 7월 3일, 국내와 중국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소비자 투표가 진행되며 내년부터는 베트남 소비자들의 투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