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코워커넷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식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지난 5월 31일 (주)코워커넷과 산업체위탁교육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워커넷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 공모전, 공모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식정보채용 플랫폼 코워커와 기업의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코워커웹 에이전시를 운영 중인 IT기업이다. 특히, 청년사관학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위탁기관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코워커넷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채용정보와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창업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코워커넷과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교류에도 힘쓰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에게도 콘텐츠 창업에 대해 교육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혁 코워커넷 대표이사는 “세종사이버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 MCN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구독자 1300만 유튜버 김프로, 음악버라이어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