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가 지난 5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실시한 국내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는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9489, 미디어지수 33만5123, 소통지수 49만4740, 커뮤니티지수 77만6237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179만558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에서 경복대는 전국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경복대는 6년 연속 수도권대학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링크3.0사업 선정, 간호보건계열 국가고시 전국 최고 합격률 달성, 남양주시와 다양한 민-관-학-연 지역상생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이 브랜드평판 1위 요인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 97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