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G생활건강, 2주간 희망퇴직 접수…창사 이래 처음

중앙일보

입력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부진한 실적이 이어지자 경영 효율화 작업에 들어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전날(1일) 전 직원에게 오는 14일까지 2주간 희망퇴직 접수를 받는다고 공지했다. 희망퇴직 대상은 만 50세 이상 부문장·팀장이며 7년 이상의 부문장 직급, 만 10년 이상의 팀장 직급도 신청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희망퇴직을 신청한 직원에게 출생연도에 따라 최대 3년의 기본 연봉을 지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고·대학생 자녀의 학자금도 정년까지 받을 수 있는 학기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은 인력 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LG생활건강의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1조 6837억원으로, 다소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직전 4분기와 견줘서는 6.9%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실적 부진을 겪은 아모레퍼시픽 역시 202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 바 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리오프닝이 본격화되는 하반기부터 실적 반등이 예상되면서 선제적으로 조직 슬림화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력구조의 정체 현상을 개선하고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