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상상해 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일상 업무와 학습에서의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 공모전을 세종사이버대학교 AI교육센터와 공동주최로 6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해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AI 활용을 통한 상상 속의 미래 모습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험과 함께 공모전 수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제한 없이 3개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최우수상 1팀 1백만원, 우수상 3팀 각 50만원, 장려상 10팀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모전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정공모 부문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의 인연으로 시작된 나의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졸업 후 자신의 성공 스토리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1인칭 시점으로 구상해 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AI도구를 전혀 사용해 본적 없는 참가자의 경우도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 제시된 안내 동영상을 참조해 손쉽게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자유공모 부문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일상, 편리한 생활’이라는 주제로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제안서, 홍보 슬라이드 또는 영상을 다양한 AI도구를 활용해 제작 후 제출하면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AI교육센터에서는 “인공지능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잘 활용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과 협업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상됐다.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기술의 변화와 발전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사이버대학 평가를 통해 최다 부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