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산 또래살인' 20대 휴대전화엔…'시신 없는 살인' 검색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29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께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 B씨의 집에서 B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뉴스1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29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께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 B씨의 집에서 B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뉴스1

아르바이트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한 사건 용의자가 ‘시신없는 살인’ 등을 검색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31일 부산금정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살해 등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씨의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한 결과, A씨가 범행을 앞두고 인터넷에 ‘부산 시신 없는 살인’ ‘살인사건’ 등 내용을 검색한 흔적을 확인했다.

이와 별개로 A 씨는 부산지역 도서관에서 범죄 관련 소설을 다수 빌려 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가 소지하고 있거나 대여한 도서 목록에 대해서도 범죄와의 연관성을 들여다 보고 있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 30분쯤 부산 금정구에 있는 B씨 집에서 흉기로 B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시신을 훼손한 뒤 여행용 가방에 담아 택시를 타고 부산의 한 산속에 시신 일부를 유기했다. 경찰은 B씨의 나머지 시신을 B씨 집에서 발견했다.

A씨의 범행은 혈흔이 묻은 캐리어를 숲속에 버리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택시 기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드러났다.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알게 된 두 사람은 사건 당일 처음 만났고, A씨는 B씨와 말다툼을 벌이다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우발적 범행을 주장하고 있으나, 경찰은 A씨가 증거를 지우려고 시도한 정황 등을 볼 때 계획범행 쪽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부산경찰청은 A씨의 얼굴 등 신상을 공개할지를 검토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