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피스텔 공사 현장서 50대 추락 사망…중대재해법 조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주택재개발 신축공사 현장.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없음. 연합뉴스

주택재개발 신축공사 현장.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없음. 연합뉴스

경남 창원시내 오피스텔 신축 공사현장에서 50대 근로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해 노동당국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조사에 나섰다.

30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12시 57분쯤 창원시 마산회원구의 한 오피스텔 신축 공사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A씨(59)가 추락했다. 머리 등을 다친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같은날 오후 7시30분쯤 숨졌다.

A씨는 공사현장 6층 계단실에서 콘크리트 견출 작업을 하다가 약 18m 아래 1층으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사고가 발생한 곳은 난간과 같은 기초 안전시설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 현장은 공사 금액이 50억원 이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지난해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상시 근로자 50인 이상(건설업은 공사 금액 50억원 이상) 사업장에서 근로자 사망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면 사고 예방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업주·경영책임자를 1년 이상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한다.

노동부는 사고 발생 후 작업을 중지시켰다. 노동부는 업체 대표 등을 상대로 안전 조치 위반 여부 등을 조사한 뒤 과실이 있다고 확인되면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수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