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인스타그램서 조회수 1000만뷰 달성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최근 박성배 유튜버학과 교수의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박성배 교수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틱톡, 중국의 콰이쇼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며 모든 SNS 플랫폼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조회수 1000만뷰 달성은 어려운 결과물이며, 특히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아닌 개인 크리에이터가 조회수 1000만뷰는 흔치 않은 일이다.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슈퍼마리오 캐릭터들과 박성배 교수의 입 모양을 맞추는 콘텐츠르 입모양을 맞추기 위해 시청자들이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누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에 하트가 눌러져 알고리즘이 인스타그램 내 노출을 더 일으키는 전략을 사용한 콘텐츠다.

음악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박성배 교수는 유튜브에서 ‘Musician Park’ 채널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교류하고 있으며, K-Pop 커버영상과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리메이크 영상 및 최근에는 꽁트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는 Musician Park 채널 외에 ‘Monster Maker’, ‘Evolution Park’, ‘Coffin Dance’ 등 채널도 운영하며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으며, 그중 ‘Monster Maker’ 채널은 중국에도 진출해 콰이쇼우 플랫폼에서 구독자 2만명을 달성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박성배 교수는 이미 유튜브 채널 운영 전부터 다음카페, 싸이월드 클럽, 페이스북 등에서 음악콘텐츠로 좋은 결과를 내었고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국내에서 회원수가 가장 많은 음악교육 그룹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의 모임’을 운영한 바 있는 원조 SNS스타”라며 “출판사 램프앤 라이트를 통해 ‘유튜브 교과서’ 서적도 출간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틱톡에도 진출해 단시간 내 팔로워 10만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유명인 초청 특강, 학생간 교류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구독자 1300만 유튜버 김프로 및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고,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