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업종의 NBCI 점수는 77점으로 전년 대비 1점 상승했다. LG 디오스가 4년 연속 1위를 했다. LG 디오스는 80점으로 1점, 삼성은 79점으로 2점 상승했다. 위니아는 전년도 수준인 72점을 유지했다. 삼성의 점수가 큰 폭 상승해 1·2위 간 격차가 축소됐다.
LG 디오스는 새로운 기능·용량·색상 등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의 대용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냉장고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색상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주방이 새로운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냉장고는 차별적 고객경험 수단으로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차별적 가치를 높여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