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 장성군 초청 테마길 팸투어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및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는 지난 20, 21일 양일간 장성군 초청으로 ‘장성군 테마길 탐방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장성읍 청운동 테마길 조성지를 지도 교수와 현장 답사한 후 관계자들과 공간 변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관광자원과 관광지 개발 연계 마케팅을 통해 장성군 번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이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필암서원과 홍길동 테마파크 등 장성군 일대 관광지를 둘러봤다.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 축제도 참석해 10억 송이의 봄꽃을 만끽하며 로컬푸드 매장에서 현지 특산물 구입 등 행복한 경험을 쌓았다.

팸투어 총괄 진행한 호텔관광대학원장 윤병국 교수는 “장성군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인 지역경관 개선 사업에 참여해 좁고 노후화된 골목길을 개선하고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장성읍 청운동 테마길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노인친화공간뿐 아니라 지역주민 만족도를 높이며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