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주거복합단지…계약금정액제, 중도금무이자 혜택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조감도)는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조감도)는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선착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가 가격 부담을 최소화한  분양조건으로 수요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 동씩 총 2개 동으로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5~84㎡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 오피스는 전용면적 25~75㎡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이다. 상업시설은 99실(1차 59실, 2차 40실) 규모다.

지하철 4호선 예정, 역세권 단지

이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 부담이 없다. 만기 8년으로 묶여 있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정 방식을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방식(최장 30년 만기)으로 하는 개정안이 시행돼 이에 따른 수혜도 누릴 수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핵심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다. 인근에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이 예정된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자리해 강남 등 서울 접근성은 좋아진다.

특히 중심상업지구에 있어 풍부한 문화·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는 유명 기업 이전과 개발소식이 이어지면서 이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원룸형~주거형 다양한 평면 구성

오피스텔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했다. 주력 평면인 전용 53㎡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1.5룸 구조로 침실, 고급형 드레스룸, 수납공간이 적용된다. 바닥마감과 아트월 특화를 포함해 전기복합 오븐 등의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전용 80·84A㎡는 아파트와 같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거실과 주방, 고급형 드레스룸, 수납공간, 별도 세탁실 등을 도입했다. 원룸(상업 3-1·2블록, 전용 25㎡)은 1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있다.

문의 1533-2542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