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지대, 대구 IB담당 교원 역량 강화 위한 컨퍼런스 진행

중앙일보

입력

명지대학교가 24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 아모르홀에서 ‘MJ교사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명지대 입학처가 주최한 이번 ‘MJ교사컨퍼런스’는 대구광역시에서 직무 하는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담당 교원 60여명이 참석했고, 모의서류평가 실습 및 평가결과 공유 등 진로진학지도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IB교육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국제 인증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 학습, 논·서술형 평가를 통한 학생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한다.

IB준비학교는 국내에서 2019년 대구와 제주가 도입을 시작한 이후 전국 시·도교육청으로 확대되고 있다. 명지대학교는 이러한 시류에 발맞춰 대구 지역 IB담당 교원의 진로 및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에 중점을 둔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명지대는 컨퍼러스에 참여한 교원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모의서류 평가를 진행해 해당 전형에 대한 실습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도를 높였으며 이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관한 토의, 토론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정환 명지대 입학처장은 “IB교육의 선발주자인 대구광역시에서 IB담당 교원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IB준비학교가 늘어나고 있는 지금 IB담당 교원 역량 향상은 국내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흐름이며, 명지대학교는 이러한 국내 교육 시류에 발맞춰 고교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명지대학교는 입학처 인재발굴팀의 MJ대입포럼, MJ모의전형, MJ전공체험과 같은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과 위촉사정관·전임사정관의 평가전문성 교육을 통한 입학전형 투명화로 교육부가 주관한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