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의 다 먹었는데"...대박 난 日컵우동서 개구리가 '꿈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에도 진출해 인기를 끌었던 일본의 우동 체인 전문점 '마루가메제면'의 제품에서 개구리가 발견돼 논란이다.

24일(현지시간) 일본 교도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마루가메제면 본사는 한 소비자가 구매한 컵 우동에서 살아있는 개구리가 나온 것과 관련해 "큰 걱정과 폐를 끼쳐 깊은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2일 일본의 한 네티즌은 SNS에 "마루가메제면 컵 우동에서 살아 있는 개구리가 나왔다"며 글을 올렸는데, 이로 인해 논란이 일자 본사가 사과에 나선 것이다.

컵 우동 제품에서 발견된 개구리의 모습. 사진 SNS 갈무리

컵 우동 제품에서 발견된 개구리의 모습. 사진 SNS 갈무리

논란이 된 제품은 지난 16일부터 이 업체가 테이크아웃 전용으로 판매한 컵 우동인 '매콤 탄탄 샐러드 우동'으로, 3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긴 제품이다.

이 제품을 제공한 건 나가사키 이사하야시의 한 점포였으나, 개구리는 해당 점포가 아닌 원재료 채소 가공 공장에서부터 혼입된 것으로 파악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는 오는 25일까지 생채소가 들어간 모든 상품 판매를 중단할 계획이다.

현지 BBS산인방송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5월 하순부터 6월까지는 동면에서 깨어난 개구리가 가장 활발한 번식 시기에 접어든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루가메제면은 전 세계에 1000개 이상 점포를 운영 중인 대형 체인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한국에서는 서울에 오픈한 1호점을 시작으로 최대 12개 점포를 운영했으나, 2019년 한국 내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실적이 악화해 한국에 남은 점포를 모두 폐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